Report Design

전문 인력이 돋보이는 보고서에 디자인을 입힙니다. 눈이 즐거운 것은 항상 옳습니다. 

관심을 사로잡는 보고서의 관건은 어떻게 정보를 명확하고 깔끔하게 보여주느냐에 달려 있습니다.기업 연례 보고서, 영업 보고서, 예산 보고서, 지출 보고서, 백서 등 어떤 유형의 보고서라고 해도 말이죠.가치를 창출하는 전문적인 레이아웃의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는 자격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문서는 사람이 작성하고 사람이 읽습니다. 내용이 가진 가치를 읽는 사람에게 제대로 전달해야 된다는 것을 반드시 인지해야 합니다.

  • 편집 디자인
  • 제안서 디자인
  • PT 디자인
  • 보고서 디자인
  • 메뉴얼 디자인
  • 오피스 편집 디자인

편집 디자인

문서는 사람이 작성하고 사람이 읽습니다. 모든 문서를 편집하고 디자인하는 것은 읽는 사람을 ‘배려’하는 작업입니다. 아무리 최상의 기능을 가진 제품이라도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이 입혀지지 않으면 시장에서 눈길을 끌 기 어려운 것처럼, 문서에도 가독성을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이 되어야 그 내용이 가진 가치가 읽는 사람에게 제대로 전달된다는 것을 반드시 인지해야 합니다. 눈을 즐겁게 하는 것은 항상 옳습니다.

제안서 디자인

회사의 사활이 걸려있는 중요한 프로젝트, 일생에 한번 밖에 기회의 입찰 등 중요한 제안서는 반드시 철저한 준비를 하여야 승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쟁력을 갖춰야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아니라, 경쟁에서 이기는 것이 바로 경쟁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기업이 주요한 사업 기회를 잡으려면 양질의 제안서가 준비되어야 하며, 제안서에서 결정적인 요소는 바로 읽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디자인입니다.

PT 디자인

PT는 읽는 문서가 아니라 보는 문서입니다. 청중은 당신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만 눈은 PT를 향해 있습니다. 따라서, 말로 언급되는 내용에 신뢰를 더할 수 있도록 핵심 내용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 놓는 것이 PT 디자인의 핵심입니다. 발표할 내용이 분명 좋은 콘텐츠임은 알고 있는데, 이것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모아베이는 당신의 고민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바로 그것을 디자인에 반영합니다.

보고서 디자인

보고서는 매우 딱딱하고 읽는 것만으로도 피로도가 높아지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수직적인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의사전달 도구이기 때문에 ‘잘 보여야’ 제대로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급기관 혹은 상급자가 보고서를 확인 후 핵심 내용이 무엇인가를 빠른 시간 내에 파악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보고자로서 실천해야 할 가장 최선의 과업이며, 이는 보고서 디자인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매뉴얼 디자인

매뉴얼은 읽는 사람이 특정 제품을 사용하거나 업무 사항을 숙지하는 데 있어 필요한 사항들을 ‘안내’ 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디자인의 중요성이 높아집니다. 종류 별로 알아 볼까요? 제품 매뉴얼은 조작 방법과 기술적 특성을 사용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업무 매뉴얼은 기업에서 요구되는 업무 프로세스를 근무자가 오차 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표준화된 형식을 갖추고 이를 논리적으로 반영하는 디자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피스 편집 디자인

대다수의 기업에서는 문서 작성에 한글(hwp), 워드(docx), 파워포인트(pptx), 엑셀(xlsx)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들은 기본적인 문서 작성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내지만 안타깝게도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디자인 툴을 제공해 주는 친절함까지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일러스트(Illustrator)를 활용하여 밋밋한 문서에 그래픽 디자인의 세련미를 입히는 것입니다. 이것까지도 할 수 있냐고요? 모아베이는 합니다.